본문 바로가기

우리 가족 차 '니로'와 함께

[더뉴니로 에어컨 필터 교체]3M(PM2.5) 활성탄 필터로 5분만에 교체 끝

4월인데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을 틀었더니 냄새가 났어요 ㅠㅠ 여름이 오기 전에 얼른 에어컨 필터를 갈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기들을 보니 자동차 정비소를 가지 않아도 스스로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에어컨 필터 갈기 도전!

1. 네이버에서 '3M 필터' 구매
네이버에서 '더뉴니로 에어컨필터'로 검색하니 많은 제품들이 검색됐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천차만별이었어요. 개당 1만 원 이하부터 2만 원 이상까지. 


고민하다가 저렴한 제품을 구매해서 자주갈자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3M 활성탄 에어컨 필터(PM2.5). 가격은 개당 7000원. 여름엔 에어컨을 많이 틀것 같아 중간에 한번 갈아줄 생각으로 2개 구매했습니다. 
(7000원 x 2)+2500(배송비)=1만6500원에 구매!

 


2. PM2.5
PM2.5가 무슨 뜻인지 잘 몰랐는데 상품 뒤에 설명이 쓰여 있더군요. 미세먼지보다 작은 2.5마이크로미터 입자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고 활성탄이 황산화물, 발암물질 등 배기가스의 성분을 정화해 차량 내부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해준다는! 그래도 일반 필터보다는 낫겠지하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ㅎㅎ

 

비닐 포장된 3M 활성탄 필터
조수석의 글러브 박스를 열어놓은 모습. 

3. 조수석 글러브 박스 열고 간단 교체!
우선 조수석의 글러브 박스를 열고 내부 양쪽에 있는 동그란 고정 나사 역할을 하는 것을 돌려 빼줍니다. 손으로 돌리면 간단히 빠집니다. 
그러면 글러브 박스가 좀 더 아래로 열리죠. 그리고 글러브 박스가 완전히 분리될 줄 알았는데 오른쪽 하단에 연결된 부분이 있어 완전히 분리는 안됐어요. 
하지만 그 상태만으로도 안쪽으로 손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안쪽의 길쭉한 덮개 양쪽을 살짝 눌러 덮개를 빼면 에어컨 필터가 보이죠!
그 에어컨 필터를 빼고 새 필터를 넣어주면 됩니다! 

 

3M 필터에 삽입 방향이 표시되어 있는 모습

 

이때 주의할 점은 3M 활성탄 필터의 방향은 흰 방향이 위로, 활성탄이 있는 검은 면이 아래로 가도록 해야 합니다. 차량의 윗부분에서 공기가 들어와 아래로 내려간다는 화살표도 표시되어 있어요. 

이후에는 다시 덮개를 닫고 글러브 박스의 고정 나사를 결합시켜주면 교체 끝! 한번만 해보시면 정말 쉽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ㅎㅎ

굳이 정비소를 가지 않아도 저렴한 가격에 스스로 에어컨 필터 교체를 하고 나니 뿌듯하네요! 여름동안 에어컨 많이 틀고 또 바꿔줘야겠어요~(이 글은 특정 제품의 홍보와 관계없습니다. 내 돈 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