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가전

[위닉스 제로S 필터 교환 후기]공기청정기 '집진·탈취' 필터 새 것으로!

제로S의 필터 설명.(사진=위닉스 홈페이지)

아기 방 공기청정기로 위닉스의 '제로S'를 쓰고 있습니다. 제품 구매 후 처음으로 필터를 교환했어요!
제로S의 필터는 제품 맨 안쪽의 두꺼운 흰색의 마이크로 집진필터, 검은색의 탈취필터, 얇은 흰색의 프리필터 등 3개로 구분됩니다. 이중 프리필터는 손상되지만 않으면 물로 세척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환이 필요한 것은 집진필터와 탈취필터!

 

제로S 필터 소개 페이지(사진=위닉스 홈페이지)


1. 위닉스 홈페이지에서 탈취·집진필터 세트 구매
공기청정기는 필터가 생명이므로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위닉스의 정품 필터를 써야겠다는 생각에 위닉스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위닉스는 공기청정기 외에도 가습기, 제습기, 온풍기, 정수기 등 생활가전이 많죠. 홈페이지 오른쪽 메뉴 버튼을 눌러 Air Purifier(공기청정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위닉스의 공기청정기 제품들이 사진과 함께 주욱 나옵니다. 전 그중 제로S를 선택!

제로S 화면에서 '필터구매' 메뉴를 클릭하면 프리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 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전 탈취필터와 집진필터로 구성된 세트를 선택! 가격은 5만7000원이네요.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아기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결제했습니다. 

가끔 홈페이지에서 필터는 '품절'인 경우가 있습니다. 며칠 후에 다시 들어가보면 판매중이더라고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제로S를 쓰다보니 필터에 대한 수요도 많은 듯 합니다. 

 

제로S의 탈취필터(왼쪽)와 집진필터
제로S 필터 세트 택배 박스
제로S의 필터들을 모두 제거한 모습. 


2. 택배로 제품 수령→간단한 설치
탈취필터와 집진필터가 드디어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새 필터들의 포장을 뜯고, 현재 제로S에 장착돼있는 탈취필터와 집진필터를 제거했습니다. 필터 청소도 한 번 안했더니 먼지가 많이 끼어있네요 ㅠㅠ

필터들을 모두 빼고 제품 안쪽을 물티슈와 마른 휴지로 한번씩 닦았습니다. 프리필터는 미리 물로 씻어서 건조시켜두었죠.  새 집진필터를 가장 먼저 제품 안쪽에 장착하고 탈취필터와 프리필터까지 장착! 간단히 설치 끝났습니다!

 

제로S의 먼지 센서


3. 먼지 감지 센서도 청소!
제로S 옆을 보면 먼지 감지 센서가 있습니다. 센서 뚜경을 열었더니 역시 먼지가 끼어있네요 ㅠㅠ 센서 아래에 청소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면봉을 물에 적셔 센서를 닦고 마른 면봉으로 다시 닦는 순이죠. 주변 공기 상태를 제대로 판단하려면 센서가 깨끗해야겠죠? 물에 적신 면봉과 마른 면봉으로 센서 청소도 마쳤습니다. 이로써 제로S 필터 교환 끝!

(이 글은 특정 제품의 홍보와 관계가 없습니다. 내돈내산.)